스티브

Essays 2006. 9. 2. 11:18

반응형
오늘 빈협에 스티브 동영상이 떴다.
빌보다는 스티브다 더 천재쪽에 가깝지..ㅋㅋ
아저씨의 세가지 이야기.


1.인생의 전환점
우리는 과거와 현재만을 연결시키지만, 실제로 미래에서 현재 이 시점이 의미를 가질지 아무도 모른다. 현재는 미래에 연결된다. 그것을 믿어야 다른이와의 '차이'를 창조할 수 있다.
그예로 리드대학-여긴 정말 미국 최고의 대학 아닌가-을 돈이 없어 자퇴한 사례를 들어서 이야기하는데...현재가 미래에 어떤 의미를 가질지는 아무도 모른다. 믿어라.


2.사랑과 상실
자신이 인생에서 정말 하고 싶은 일. 사랑하는 것을 찾는 것을 게을리 하면 안된다. 인생의 대부분은 노동이니까.
초심자의 마음으로 돌아가 내면의 목소리에서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게 뭔지 귀기울여라.
당신의 인생이 뒤통수를 때리더라도 절대 믿음은 잃지 마라..스스로 위대하다고 생각하는 일, 사랑하는 일, 그 일이 없다면 찾아라. 찾아낼때까지 포기하지 말며, 현실에 주저앉지 마라.


3.죽음
매일 아침 나는 묻는다.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면 지금 하려고 하는 일을 할건가?"
우린 곧 죽을 지도 모른다.
외부의 기대 자부심 수치, 자만심,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죽음과 맞딱뜨릴때  오직 진실한 것만 남게 된다.
더이상 잃을 것이 없을때에 비로소 본능에 충실하게 된다.
죽음은 새것으로 헌것을 대치한다.
지금 내가 그 '새것'의 자리에 있다. 머지않아 나도 내 할아버지 아버지가 그랬던것 처럼 나도 자리를 물려줄 것이다.
인생은 길지 않아. 소중하다. 시간을 낭비하지말라.
도그마에 얽매이지 마라. 타인의 소리가 진정한 내면의 목소리를 방해하지 않도록 하라.

가장 중요한 것은 마음과 영감-영어에서 이 영감이라는 단어가 차지하는 의미가 참 묘하다-을 따르는 용기를 가지십시요. (인생에서 용기란 얼마나 중요한가)



마지막으로 지구백과 이야기.
그들은 타자기, 가위, 폴라로이드로 이 책을 만들었다.
그 책 마지막에 쓰인 stay hungry, stay foolish
여러분도 여러분의 분야에서 stay hungry, stay foolish하시라.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한의사는 '헝그리한 한의사' 아닐까. 헝그리가 꼭 돈은 아니고...그렇다고 먹는것은..ㅡ.ㅡ;;;;;;;;;;;;정신적 헝그리.....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