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본적인 삶의 요소가 있다.
1. 건강
2. 재미
3. 돈
이건 카메라 렌즈를 살때랑 같다. 아무리 화질이 구려도 안 찍힌것 보다 낫다. 컷은 있고 없고가 중요하지 화질은 그 다음 문제다.
니가 웨딩감독 일을 하는데 컷의 심도 화질 해상력 색감 보다 그 컷의 존재가 더 중요한 법이다. 아무리 잘 찍으면 뭐 하냐? 신부입장 컷이 없다면 그 웨딩촬영은 망한거다. 건강은 그런 의미다. 그래서 렌즈구입할때부터 해상력보다 화각이 우선이다.
일단 필요한 컷이 다 들어있을 것(건강) 좋은 색감과 심도표현 편집으로 재미와 감동이 있을 것, 그 다음에 클라이언트로 돈을 많이 받으면 좋다.
이게 거꾸로 되면 곤란하다. 대부분 돈을 벌기 위해 재미없는 일을 건강을 잃어가며 하게 된다.
결론 : 하루하루 재밌게. 오늘 할일은 내일 미뤄도 되는데, 오늘의 행복을 내일로 미루면 안된다. 내일에는 내일의 행복이 기다리고 있으니. 행복과 돈이 치환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돈을 행복으로 치환해야지 반대로 하면 안된다. 많이 벌어서 적게 쓰려고 하면 안된다. 적게 벌어서 많이 쓰려고 해도 안된다. 많이 벌어서 많이 써야한다. 돈의 지출에도 밸런스가 맞아야 한다. 돈과 재미의 가치는 비교불가.
자, 건강도 지키고 재미도 있고 돈도 벌기 위한 어떤 하나의 행동을 잘 해내기 위해서는
3가지를 생각해봐야 한다. 심사숙고.
특히 당장 10만원/day 버는 일보다 3년뒤에 100만원/day 벌 수 있는 일을 도모해야 한다.
1. GOAL
2. STRATEGY
3. RISK
대학 진학, 수련, 개원, 결혼, 심지어 차량과 컴퓨터, 카메라를 구매하는 사소한 일까지 모두 이 3가지 요소로 구성된다. 문제는 이 3가지 요소가 명확하지 않을때 판단력이 흐려지고 결과가 나빠지게 된다. 돈도 못 벌고 재미도 없고 건강마저 잃어버리는. 서두르지 말고.
대부분의 전략은 '꾸준히 '오래'하는 것이다. 그것이 리스크를 낮추고 목표에 좀 더 정확하게 도달하게 만든다.
매일 케이스 리포트 1개는 읽을 수 있잖아. 매일 1개만 읽어도 1년에 300개를 읽는다. 팔굽혀 펴기도 매일 1개는 할 수 있다. 1개만 하면 족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