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실직해서 택배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지인 소개로 시작했는데 아직 초보라서 배달할 물건을 가득 싣고 부지런히 배달해도 녹초가 되어 일이 끝나곤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일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땀을 흘릴 수 있다는 것만해도 보람찬 하룹니다."
이금희 : 네, 잘하셧습니다. 그럼요. 택배 물량이 정말 늘어났는데 수수료를 받으시는 거잖아요. 그게 더 낮아졌다는게 사실인가요? 택배일을 하시겠다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대요. 그래서 수수료가 줄어들었다면 저는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그 회사에 계신 분들 그게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수수료는 그대로 두셔야죠~ 얼마나 힘드는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뀔까요? 이렇게 말한다고..? 그래도 말해야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만큼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좀 만들어주세요."
오늘 멋진 내용 잘 들었고요 내일 방송도 기대합니다.
이왕이면 이런 내용으로
"요즘 송가인씨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여기저기 행사에서 부르는 데가 많아서 일이 많이 늘어났대요. 행사비도 3000만원 이상 받으시는데 저는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송가인씨 회사에 계신 분들 그게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행사비는 그 전 그대로 두셔야죠~ 그 행사비 마련하는데 얼마나 힘드는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쌍용자동차가 어렵습니다. 판매대수가 3만대 이하로 떨어지고 올해 석달간 적자가 천억원에 육박한다고 합니다. 요즘 쌍용차보다 현대 기아차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더 많대요. 저는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올해 현대차 신차 구매하신 분들 이게 사람이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쌍용차도 같이 사주셔야죠. 차 만드는 게 얼마나 힘드는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제네시스 GV80 사시는 분들이 렉스턴을 사주셔야죠. 쌍용차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만큼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좀 만들어주세요. 쌍차는 사랑입니다."
"요즘 비만 한약 가격이 폭락하고 있답니다. 비만한약을 처방하는 한의원은 늘어나서 경쟁이 심해져서 한약 가격이 내려가고 있대요. 그래서 공급이 과다해서 가격이 내려갔다면 저는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가격 낮추시는 원장님들 이게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한약가격은 그대로 두셔야죠~ 처방하는 게 얼마나 힘드는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뀔까요? 이렇게 말한다고..? 그래도 말해야죠. 열심히 비만 한약 처방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만큼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좀 만들어주세요."
"최근 전자공학과, 물리학과 커트라인이 많이 내려갔다고 합니다. 90년대초반만 하더라도 의예과보다 높은 성적으로 입학할 수 있었는데 물리학과를 찾는 수험생들이 많이 줄었다고 합니다.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수험생 여러분 이게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물리학과는 그대로 두셔야죠~ 얼마나 물리학이 멋진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뀔까요? 이렇게 말한다고..? 그래도 말해야죠. 의예과 지망하시는 수험생 여러분 물리학과로 입학해주세요. 그러시면 안됩니다. 열심히 물리학 연구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만큼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좀 만들어주세요. 한국에도 아인슈타인 나와야죠."
"요즘 삼성엔지니어링 주가가 많이 내려갔다고 합니다. 2012년도에 18만원 가던 주가가 최근에는 만2천원까지 내려갔답니다. 경제나 계산은 모르지만 주식시장에 계신 분들 이게 할 일인가요? 그러시면 안될 것 같습니다. 삼엔은 18만원에 사주셔야죠~ 얼마나 일하는 게 힘드는데 저는 절대로 그러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바뀔까요? 이렇게 말한다고..? 그래도 말해야죠. 주식매수하시는 분들 애플이나 삼성전자 대신 삼성엔지니어링 사주세요. 삼엔에서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이 열심히 일하시는 만큼 살 수 있는 그런 사회를 좀 만들어주세요. 열심히 일하는 삼엔이 대접받는 아름다운 대한민국."
시급은 올리고 통닭값은 올리면 안되죠. 그게 사람이 할 일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