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필터가 깨지면 카메라 대물렌즈를 아래로 향하게 한 뒤에 톡톡 두들겨서 필터 유리를 조심조심 털어낸다.

대물렌즈 기스 나지 않도록 주의한다. 모든 작업은 단단한 의자에 앉은 자세로 허벅지 사이에 렌즈를 놓고 손으로 안 움직이게 꽉 잡고 시행한다. 책상에 올려놓고 하지말것!

2. 두꺼운 종이를 렌즈 구경에 맞게 오려내어 최대한 빈틈없이 대물렌즈쪽으로 넣고 테잎을 이용해서 필터랑 종이 사이의 틈을 막아준다.

3. 줄톱을 가져와서 가장 손상이 심하게 찌그러진 필터부위의 한가운데를 줄톱으로 깊이는 절반 정도 잘라 틈을 만든다

4. 니퍼를 이용해서 잘린 필터테두리 틈에 넣고 좀 더 자른다. 이때 렌즈에 손상을 가하지 않도록 주의한다.

5. 니퍼를 이용해서 필터를 하트모양으로 렌즈 중심부 쪽으로 말면서 동시에 위로 말아 들어올린다. (위 사진의 3번) 위로 말지 않고 중심부쪽으로만 말면 대물렌즈에 기스를 낸다.

6. 딱 하는 소리와 함께 필터가 분리된다.

 

(이상 렌즈 나사산 손상을 최소화하면서 필터를 제거하는 법)

비용 : 브랜드 공식센터에서는 보통 4만4천원, 일반 수리점에서는 표준렌즈 만5천원, 고가렌즈 2만5천원

 

만약 필터나사가 렌즈 나사를 먹은 뒤에 고무장갑이나 필터렌치 등으로 돌려버리면 필터는 빠지지만 렌즈나사산이 모두 망가진다.

 

 

팁 : 렌즈 닦는 법은 알콜솜으로 가운데에서 사이드로 밀면서 딱기보다는 귀퉁이에서 내려와서 테두리까지 한번에 닦고 버린다.



         
         
[리플 달기 전에 잠깐!!!] 본 블로그는 bk박사님이 지인 및 팬클럽 회원들과의 사적인 교류를 위해 개설된 것으로 박사님과 지인도 아니면서 면식도 없고 팬클럽 회원도 아닌 분이 리플을 달고 싶을 때는 실명으로 충분히 본인 소개를 하셔야 삭제되지 않습니다. (특히 한의대생들!!)...(닉네임의 좋은례: 동신대본3홍길동, 종로대신학원김영희, 나쁜례: 지나가다, 저기요, 수험생, 한의대생 등등 익명으로 하는 질문에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