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과 놈의 정치학

Essays 2021. 6. 8. 10:56

728x90

일본놈, 미국인, 중국분, 북한님

집주인놈, 세입자님

임대인놈, 임차인님

남성놈, 여성님

부자놈, 서민님

수재놈, 둔재님

사장놈, 노동자님

 

사람이 살다보면 사람간의 트러블이 생긴다.

그 트러블을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서로 말로 좋게 해결하는 것이다. 그게 실패하면 사회 시스템의 힘을 빌어야한다.

트러블을 해결하는 사회시스템은 2가지이다.

1. 정치

2. 법

 

정치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면 그 문제는 반드시 법정으로 가게 되고 법정에서도 해소되지 않으면 폭력적(시위, 시민혁명, 쿠데타 등)으로 해결된다. 말>법>주먹 순서로 트러블은 해소된다.

 

정치와 법률은 갈등을 푸는 도구이지 갈등을 생산하는 도구가 되어서는 안된다.

 

정치인이 갈등을 생산해서 사회에 공급하고 있으면 그 자는 정치인 아닌 정치인같은 정치인이다.

정치인은 갈등이 생기는 곳에 달려가서 그 갈등을 해소하고 봉합하는 역할인데 최근 정치인들 중에 몇 놈은 사회적 갈등을 일부러 일으킨다.

거기다가 가장 최악은 고소를 남발하는 정치인. 자기 직업이 정치인인데 정작 문제해결은 '법'으로 하는 놈들이 있다. 아니 자기일도 정치적으로 해결 못하면서 무슨 정치를 한다고 나서냐. 유치원생 뺨때리는 대학생은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

반응형


         
[리플 달기 전에 잠깐!!!] 본 블로그는 bk박사님이 지인 및 팬클럽 회원들과의 사적인 교류를 위해 개설된 것으로 박사님과 지인도 아니면서 면식도 없고 팬클럽 회원도 아닌 분이 리플을 달고 싶을 때는 실명으로 충분히 본인 소개를 하셔야 삭제되지 않습니다. (특히 한의대생들!!)...(닉네임의 좋은례: 동신대본3홍길동, 종로대신학원김영희, 나쁜례: 지나가다, 저기요, 수험생, 한의대생 등등 익명으로 하는 질문에는 답변을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