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사는 데이빗입니다. 뉴스를 보니까 농산물의 유통마진이 50~70%에 달한다는 걸 봤습니다. 그러니까 업자들이 농부와 소비자 사이에서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건데, 이거 정부는 뭐하고 있나요? 단속해야 하지 않나요? 농사짓지도 않고 유통만 하는 사람들이 이렇게 돈 많이 벌어도 되나요? 이거 진짜 문제 아닌가요? 대통령 공약이 농산물 유통구조 개혁인데 왜 아직도 안 되고 있나요? 배추 유통마진이 70%라고 합니다. 이게 나랍니까?

 

데이빗, 화가 많이 났군요. 그렇게 유통마진이 달달하면 본인이 하면 되겠네요. 배추 떼다가 팔아서 마진 70% 먹으세요. 우리나라는 땅덩어리도 좁은데 트럭 한대 사서 배추 사러 가서 실어다 주면 끝이에요. 쉽죠? 한달에 몇천만원 버는 일인데 왜 안 하나요? 특별한 기술이나 자격도 필요 없어요. 농산물 유통업 한번 해보세요. 강추합니다.

가끔 뉴스에 스타벅스 원두값 100원인데 라떼를 5천원가까이 받는다고 소비자단체들이 들고 일어나는 거 본적 있죠? 본인들이 카페 차려서 100원너치 원두 사서 커피 내려서 5천원 받고 팔아보라고 하세요. 1년만에 재벌되는데 그걸 왜 안 하죠? 쉽게 돈 버는 것 처럼 보이면 니가 직접 해보면 됩니다. 간단하죠?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