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무도회

Essays 2005. 4. 13. 12:33

반응형
[YTN 2005-04-13 12:13]  
[김응건 기자]

[앵커멘트]
철도공사의 유전 투자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 도입을 둘러싸고 여야간의 대치가 가팔라지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등 야 4당은 오늘 오후 특검법안을 제출하기로 했지만, 열린우리당은 검찰 수사도 하지 않고 특검을 하자는 것은 정치공세에 불과하다며 저지 방침을 분명히하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김응건 기자!
유전투자 의혹과 관련한 특검법안이 언제 제출되죠?

[리포트]
한시간 반 정도 뒤인 오후 1시 45분에 제출될 예정입니다.

한나라당과 민주노동당, 민주당, 자민련 등 야 4당은 오늘 오전 특검법안의 내용에 대한 최종 조율 작업을 마치고 법안을 공동으로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한나라당 전여옥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번 유전 투자 의혹은 공공기관의 자금 운용과 도덕적 해이를 바로잡는 차원에서라도 반드시 특검을 통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질문]
하지만 열린우리당은 이번 특검법안에 대해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있죠?

[답변]
열린우리당은 야 4당의 특검법 제출은 이달말 재보궐 선거를 겨냥한 정치공세라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검찰이 이제 수사를 하려고 하는데 결과를 보지도 않고 특검을 추진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는 것입니다.



재보궐을 겨냥한 정치공세라...?
정치인이 선거를 겨냥해서 행동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 여당에서 특검을 거부하는 행위 역시 "선거를 의식한 정치적인 행위" 아닌가. 둘이 똑같이 정치적인 행위를 하는 정치인들이면서...


차라리 솔직한 논평은 어떨까?

한나라당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이번 사안을 잘 물고 늘어져서 여당에 타격을 입힐 수 있으면 선거에 유리할 것 같아 법안을 발의했어요."라고 발의이유를 밝혔다.

한편 열린우리당 대변인은 "이거 수사해서 잘못 걸리면 선거에서 질 것 같아서 특검을 거부합니다."라고 논평했다.


가면무도회같은 세상. 감정을 드러내면 미성숙한 사람으로 취급받기 일쑤다.


9시 뉴스에 이런거 나오면 재밌을 것 같은데...

전여옥 대변인은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나는 노무현이 꼬라지도 보기 싫어욧!"라며 흥분했습니다.

한편 이 소식을 전해들은 노대통령은 "어이 아줌씨 사돈 남말하셔~"라며 반박했다고 합니다.

다음 뉴스입니다.

일본의 역사왜곡문제로 화가 난 반기문 외교부장관은 이날 요시무라 일본대사를 불러 집무실 문을 잠근 후 "야이 색히, 죽을래?"라며 주먹을 쥐어보였다고 합니다. 이에 요시무라 대사는 "형한테 일러준다."며 울먹였다고.


이런 게 뭐 '일본대사에게 양국관계의 긍정적 발전을 위해 최근 사태에 대해 한국정부의 엄중한 항의를 전달했다고 어쩌고 저쩌고하는 것보다 훨씬 낫지 않슈?


ㅋㅋㅋ. 만두국 만들면서 뉴스보다가 웃자고 하는 말이에유.
반응형


         
AND